개인정보 취급방침
총 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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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누구든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자신의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침해되거나 공개되지 않을 권리 및 개인정보를 자율적으로 통제할 권리를 갖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필수 수집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우편물 수령 주소, 주민등록상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이메일 수신여부, 만18 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 식별정보 및 동의 정보 또한 본인인증, 모바일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 경품배송 등의 목적으로 다음 정보가 서비스 이용 도중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수집 항목: 결제 등을 위해 신용카드, 은행계좌 정보, 결제 기록 등의 정보
-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결제기록, 불량 이용 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상표등록신청, 갱신출원, 바로바로 신용카드결제, 상담게시판, 마드리드 출원신청, 견적의뢰, 해외검색의뢰, 해외출원신청),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화상담, 서면양식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청구서 및 물품 발송, 결제서비스 본인인증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 가입 확인,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만 18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비밀번호 재발급 및 보안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본인확인, 분쟁조절/해결을 위한 기록 보존
- 신규서비스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경품 등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 확보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보존 항목: 이름, 아이디, 이메일, 연락처
- 보존 근거: 고객지원(회원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을 위한 목적 및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회원탈퇴일로부터14일 또는 영구정지일로부터 1년
- 보존 항목: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 년
- 보존 항목: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보존 항목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 보존 항목: 접속로그, 접속IP 정보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간
4.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 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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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이용자 계정 암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 또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자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 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 이용자와 직접 상대 하여 마케팅, 고객지원, 배송 업무를 수행하는 자로 위탁, 협력 업체, 직원 포함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을 유지한 상태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마크인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발견 즉시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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